Step 4. Creo UDF 적용 #
자 이제 등록이 완료된 UDF Library를 실제 모델링 작업에 활용해보도록 하자.
①[ 사용자 정의 피처 ]를 실행하여 UDF를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는 대화창이 열리면 ②[ Array_BoxHole ]을 선택하고 ③ [ 열기 ]를 선택하여 실행한다.
※ UDF Library는 별도의 폴더로 관리하면 사용이 편리하다.
[ 사용자 정의 피처 삽입 ] 창이 Open되면 [ 원본 모델보기 ]를 체크 하고 [ 확인 ]을 선택한다.
※ [ 원본 모델 보기 ]를 체크하고 실행하면 별도의 창을 이용하여 UDF 형상을 확인하면서 적용이 가능하다.
[ 사용자 정의 피처 배치 ] 대화창에서 참조 객체 ①[ 좌표계 ]와 ②[ 바디 1 ]을 선택한다.
※ 참조객체가 선택됨과 동시에 UDF 등록 당시의 ③[ 기본 형상 ]이 반영되어 표시된다.
참조 객체의 선택이 완료되면 ①[ 변수 ] 항목을 선택하고 Y방향의 수량에 해당하는 ②[ d227 ] 변수를 선택하고 값을 수정 [ 5 -> 10 ]하고 ③[ 체크 ]를 선택하여 적용을 완료한다.
※ 변수를 선택하면 해당 변수의 ④[ 프롬프트 ]가 표시되어 확인이 가능하다.
선택한 좌표계를 기준으로 [ 4 x 10 ] 사이즈의 사각 홀이 생성된다.
UDF 적용시 선택한 참조 객체인 ①[ 좌표계 ]를 선택하고 ②[ 정의 편집 ]을 선택한다. 좌표계 대화창이 열리면 ③[ 방향 ]을 선택 후 ④[ -20 ]을 입력하면 적용된 UDF의 형상이 수정된다.
※ UDF를 좌표계를 기준으로 정의하였기에 참조객체가 수정되면 UDF도 영향을 받아 수정된다.
이미 생성된 UDF의 형상과 Box Hole의 수량을 수정하기 위해 ①[ ARRAY_BOXHOLE ]를 선택하고 ②[ 치수 편집 ]을 선택하면 해당 UDF의 치수가 표시되며 이중 Y방향 수량에 해당하는 치수를 선택하여 수정하면 적용된 UDF의 형상도 수정이 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