세미나 시작 #
지난 6월 26, Innofactory가 개최한 2024 Windchill PLM 1DAY 세미나가 있었습니다.
AT센터에서 개최되었는데 사실 AT센터가 지척에 있지만 제대로 입장해본 것은 처음이었습니다. 생각했던 것보다 시설이 깔끔하여 세미나 및 각종 행사를 개최하기 좋은 곳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.
세미나 세션 #
세미나 구성은 크게 3개 세션으로 간단한 소개 및 인사를 시작으로 Windchill 신기능 및 업그레이드 / Creo를 활용한 설계 자동화 / Windchill BOM 관리 - Options&Variants 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.
소개 및 인사 #
세미나 시작에 앞서 간략한 회사 소개가 있었는데요. Innofactory는 양재동 부근에 위치한 회사로 PTC 솔루션인 Windchill, Thingworx, Creo, Codebeamer 등을 비롯해 자사 PLM 솔루션인 Astra를 공급하고 시스템 구축 및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입니다.
Windchill 13.1 업그레이드 #
PTC의 PLM 솔루션인 Windchill은 수십년동안 버전업을 거치면서 점점 발전해왔는데요. 이번에 새로운 버전인 13.0버전이 출시되었고 안정화 과정을 거친 13.1버전이 곧 출시된다고 합니다. 이번 버전업은 UI개선 등 사용자 편의성 증대를 중점으로 이루어졌고 추적성을 관리할 수 있는 ALM(Codebeamer 등) 과의 연계성도 향상시켰습니다.
Creo를 활용한 설계 자동화 #
이번 세션은 PTC의 CAD 솔루션인 Creo를 활용한 설계 자동화에 관한 내용으로 채워졌는데요. 설계 업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설계 자동화에 대한 개략적인 정보와 실제 사례를 발표하여 실무적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.
해당 세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Windchill을 이용한 Option/Variant 관리 #
마지막 세션으로 Windchill을 이용한 Option/Variant 관리에 대한 발표가 있었습니다. Option/Variant를 관리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념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한 이번 세션은 해당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케이스에 대해서도 설명하여 실제 사용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던 발표였습니다.
마무리 #
이번 세미나는 처음 개최했기 때문에 약간의 부족함도 있었겠지만 전체적으로 PLM에 대한 실무적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발표였다고 생각합니다. 세미나를 개최하신 분들과 참석하신 분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.